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블러드본 발매!


감상부터 말하자면 재밌다?


예전 소울 시리즈에 비해 스타일리쉬 해진점이 너무 좋았다.

구르기밖에 없었던 단순한 회피에서 축이동 하나 추가 됬을뿐인데 플레이가 상당히 다이나믹해졌다.

이전의 어색하고 어려웠던 패링도 적공격 타이밍에 맞춰 총을 쏘면 대경직을 주고 잡기공격으로 큰피해를 줄수있게 쉬워졌다.


팁 1 : 첫 야전병원의 야수는 죽는게 맞아요 괜히 잡을려고 용쓰지 말긔

팁 2 : 혈액을 이용한 레벨업은 첫번째 보스에게 죽으면 가능해집니다 (첫트에 클리어 되는진 모르겠음)

팁 3 : 적 공격 모션중 사격으로 경직및 잡기공격 가능


첫번째 보스

(PS4 초심자라 스샷을 못찍은 관계로 구글이미지 첨부)


첫번째 보스 공략시 팁 : 보스도 공격시 사격(패링)으로 대경직을 주고 잡기 공격이 가능한데 첫보스는 화염병으로 1회 대경직을 줄수있으니 큰 피해를 주고 시작합시다.

이벤트상 죽어야 되는거 1회 말곤 1트에 클리어 되네요..딱히 페이즈가 있는건 아닌듯...


두번째 보스

(아무리 뒤져봐도 깨끗한 이미지를 못찾겠네요)


두번째 보스 공량시 팁 : 다른분들은 모르겠는데 저는 이거 상당히 어려워서 4트에 겨우 깼는데요.

유저처럼 총으로 견재하며 한손무기를 휘두르는 1페이즈

도끼를 양손으로 잡고 긴 리치와 파괴력을 자랑하는 2페이즈

대망의 늑대인간 변신 엄청난 공격속도로 일어나보지도 못하고  유다희 3페이즈

그런거 없고 보스방 입장전 긴무기가 유리하다는 힌트에서 얻은 공략인데...

그림에서 보는것처럼 방해만 되던 구조물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준비물 : 기름병, 화염병)


그림을 보시면 보스가 플레이어를 공격할때 자주 구조물에 방해를 받는데 가만 서있어보니 보스가 제자리에서 공격하더군요

1페이즈때는 두손모드(혹은 펼친 무기)로 긴 사거리를 이용해 계속 모아치기를 먹입니다. 총공격 때문에 약은 1~2개 먹을수 있어요

2페이즈때는 사거리가 길어져 타이밍을 봐야하는데 적이 강공격을 한후 모아치기를 먹일수있게 타이밍만 잡으면 쉽게 데미지를 줄수있습니다.

문제의 3페이즈 인데요. 2페이일때 기름통을 셋팅하고 3페이즈 변신후 보스의 첫공격은 가로막고 있던 구조물을 파괴하느라 공격이 막힙니다.

그때 기름통을 먹인후 화염병을 던지면 제 경험상 보스 체력이 3Cm 정도 남더군요 무기 접은 상태에서 두방치고 잡았어요.

요령을 아니 굉장히 쉬웠습니다.


그 다음 구역부터는 같은 몹들도 체력이랑 공격력이 상승한걸로 봐선 아마 2넴까지가 튜트리얼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다음 구역도 좀 진행하다보니 저도 모르게 7시간정도 플레이를 했더라고요.ㄷㄷ

최근 이정도 몰입감을 주는 게임은 없었는데...완죤 꿀잼인거 같습니다..ㅎㅅㅎ


체력이 딸리는 관계로 다음 후기에 이어서 올리겠습니다.

그때는 직접 플레이한 부분을 스샷찍는 방법 배워서 올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멀티에 관한 팁

1. 첫번째 보스에게 죽으면 아군을 소환하는 종을 받습니다.

2. 종을 사용하면 계몽이 줄어듭니다.

3. 호스트가 종을 사용하면 게스트가 공명하는 종을 사용해야한다고 합니다.

4. 게스트가 써야하는 공명종은 3넴 클리어후에 나온다고합니다. 사냥꾼의 꿈에서 계몽상인을 통해 구매가능하다고합니다.

+ Recent posts